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
- 98명 자문위원 위촉… 지역 통일 기반 조성과 평화정책 자문 활동 본격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회장 박정채)는 지난 27일 여수문화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번에 출범한 제22기 여수시협의회는 지역·직능 대표 98명으로 구성됐으며 2027년 10월 31일까지 통...
전라남도는 15일 오전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제72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경축행사에는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와 기관․단체장과 애국지사의 유족, 군경, 공무원, 학생, 도민 등 각계각층에서 900여 명이 참석했다.
경축행사는 애국지사 유족 위문과 기념사, 경축사,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남도립국악단 축하공연 ‘생명의 땅, 환희의 울림’은 장고와 관현악의 협연으로 펼쳐졌다. 일제 강점기의 침략과 독립운동, 광복의 기쁨을 표현,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갑섭 권한대행은 경축사를 통해 “민족의 해방과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들께 경의를 표하고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를 늘려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남도의 문화와 숲과 섬을 가꿔 매력 넘치는 전남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또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서민생활을 안정시켜 지역사회의 온정을 높이고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권한대행은 또 “오는 2018년 전라도 정도 천년을 맞아 더욱 당당한 전남을 만드는데 다 함께 온힘을 기울이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