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 감골 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8~10월 동안 강연과 탐방이 결합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월에는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 기념으로 「길 위의 인문학 : 하늘과 바람과 별의 시인, 윤동주를 만나다」를 진행한다.
강연 2회, 탐방 1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9월 13일, 20일은 윤동주의 생애와 작품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이 펼쳐지며, 9월 27일에는 윤동주문학관이 있는 서울 청운동 일대를 탐방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김응교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박사로,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span>처럼 : 시로 만나는 윤동주>, <</span>곁으로 : 문학의 공간> 등이 있다. KBS ‘TV 책을 읽다’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MBC ‘무한도전’, CBS ‘아카데미 숲’ 등에 출연했다.
안산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8월 16일 9:00부터 사전접수 받는다.
한편 8월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설 <</span>상록수>와 김홍도를 통해 안산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10월에는 소설 <</span>봄봄>, <</span>동백꽃>의 ‘김유정’의 생애와 작품을 알아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감골 도서관(☎481-3704)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