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광주시 관내 인조 잔디 공공체육시설의 유해성 검사 결과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6월 5일부터 30일까지 4주 동안 인조 잔디 및 충진재의 유해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안전’ 판정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조 잔디 유해성 검사는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관내 공공체육시설 13곳의 인조 잔디 및 충진재 시료를 채취해 검사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에 납, 수은, 아연, 카드륨 등 4대 중금속을 포함, 유해물질 16개 항목에 대해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결과 한국 산업표준(KS)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납(Pb) 등의 중금속 물질은 검출되지 않았으며 그 외 유해물질도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공설운동장 트랙 등 우레탄 시설은 설치 전 유해성 검사를 받아 허용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으로 시공했다.
조억동 시장은 “앞으로도 공공체육시설 설치 및 관리에 있어서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지속적인 유지관리와 검사를 통해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