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와 함께하는 행복한 연말 이벤트
속초시는 2025년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4개의 특별 이벤트를 11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이벤트 기간 기부자는 고향사랑e음을 통해 속초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이벤트별로 네이버폼이 별도로 운영되며 시 누리집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대부도 휴양·생태 관광지의 초석이 될 시화호 뱃길조성사업을 위한 시험운항을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안산천 하구의 수심이 낮아 선박운항이 어려워 이번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통해 조수대기(조력발전 가동)를 고려한 선박 운항을 실시함으로써 1단계 사업으로 안산천 중심의 수상레저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2단계 사업으로 안산천 ~ 반달 섬 ~ 대부도(구 방아머리) 까지 유·도선 사업으로 확장 할 방침이다.
이번 시험운항은 시화호 내 운항이 가능한 흘수(물에 잠겨있는 선박의 깊이)가 낮은 유사선박 운항을 통해 수심이 낮은 안산천 하구 ~ 반달 섬 구간의 세밀한 분석이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실질적인 운항 소요시간, 선박 운항가능 시간 및 대상선박을 세밀히 추정해 시화호 뱃길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부해양관광본부 관계자는 “향후 시험운항 데이터를 토대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완료하고 시화호 뱃길조성사업의 설계를 거쳐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일 시화호 뱃길조성사업에 대한 지방재정투자심사(경기도) 완료와 함께 국비 10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