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2017 수원마을미디어네트워크 파티 ‘마을, 미디어로 놀다’가 21일 오후 1시 인계동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은하수 홀에서 열린다.
‘마을, 미디어로 놀다’는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마을 미디어 활동가들이 교류하고,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활동 결과물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을미디어의 자발적인 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마을미디어 열린 토론회’도 열린다. 토론회에서는 서울 ‘동작 FM’과 ‘수원 맘의 아름다운 라디오’ 활동 사례가 발표된다. 수원마을미디어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을라디오 연합공개방송’에서는 관내 마을라디오 활동단체들이 함께 기획한 마을라디오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라디오공작소’ 등 3개 마을미디어 단체가 함께 진행한다. 방송을 진행하는 주민 DJ는 수원시민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실감 나게 풀어놓는다.
‘마을영상 상영회’에서는 지난 상반기 동안 수원 마을 곳곳에서 다양한 소재로 제작한 작품이 상영된다. 이주민과 함께 만든 ‘세계미식기행’ 등 6개 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며, 마을영상을 만든 창작자들이 관객들과 소통하는 ‘관객과의 대화’도 있다.
수원영상미디어센터의 ‘마을미디어사업’은 마을미디어 교육 지원, 활동지원 사업으로 이뤄진다. 마을미디어 교육지원 사업은 주민들이 마을영상·라디오 등 마을미디어를 이해하고, 제작과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미디어 활동지원 사업은 마을미디어 교육·활동 경험이 있는 모임(단체)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콘텐츠 제작·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 동안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는 단일형과 활동 멘토비와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복합형이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수원마을미디어네트워크 파티는 지난 4년간 수원영상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마을미디어협동조합 ‘미디어작당’이 주최하고, ‘수원마을미디어네트워크’와 ‘마을넷’이 공동 주관한다.
문의: 031-218-0378,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커뮤니티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