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광주시보건소(소장 윤인숙)는 일상생활 및 여가 시간에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적·물리적 환경을 조성,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아파트 6개소에 걷기 홍보물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속적인 신체활동 참여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해 만성질환의 예방 및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걷기 홍보물은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의 흥미,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걷기 홍보물로 엘리베이터, 계단 및 계단 측면, 벽 등에 설치할 예정이며 설치장소는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20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며 접수방법은 방문 또는 팩스(031-760-1427),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윤 소장은 “10분 동안의 계단 오르기는 약 100㎉의 열량을 소모해 30분 정도 운동할 경우 쌀밥 1공기의 열량을 소모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칼로리를 소모해 비만,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예방과 근력강화 효과를 거두는 ‘일석이조’ 운동인 계단 걷기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센터 건강생활 팀(031-760-238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