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10월 17일부터 <2017 </span>학부모 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로 잘 알려진 이호선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최성애, 구성애, 조진표, 신성욱 등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 미래교육, 진로, 감정코칭, 뇌 과학, 성교육’ 등 총 7회 차 주제로 진행된다. 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appyedu.siheung.go.kr)▷시흥행복교육소식에서 할 수 있다. 희망 회 차만 신청할 수 있으며(복수 신청 가능),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310-3534/353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교육은 <2017 </span>학교를 깨우자!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학부모 성장 프로젝트에서는 지자체와 시 교육청간 긴밀한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학부모회 실천 매뉴얼 만들기’ 교육 활동이 한창이다. 학부모총회, 회의문화, 인권, 학교 민주주의 등을 공부하며, 건강한 학부모회 역할을 찾아 생생한 경험담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내년 초 학교별 학부모총회에서 후배 학부모들과 현장에서 직접 사례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학교 참여로 스스로 성장하고 ‘학부모 자치’로 바로서는 것,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그 의미 있는 실천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