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24일 오전 10시 안성시 소재 고성산에서 시민들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날 공도여성의용소방(대장 김안순) 외 30명은 시민들 대상으로 생활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을 하여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 실습과 교육을 통해 여렵지 않다는 인식과 정확한 심폐소생술 자세의 중요성 및 즉각적인 심폐소생술이 외 필요한지 대해 교육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의용소방대 생명지킴이 119수호천사 활동을 더욱 확산시켜 마을경로당뿐 아니라 소규모 축제현장에서도 심폐소생술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상황 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공도여성의용소방(대장 김안순) “우리 119수호천사 대원들은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도 의원들과 교류를 통해 수호천사 활동 지원을 이끌어 내었고, 관내 심정지 0%를 만들어 가게 최고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