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은 공모를 통해 생물의약연구센터장에 곽원재(54) 박사를 최종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임 곽 센터장은 건국대학교 미생물공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바이오텍연구실에서 19년간 근무하며 치료용 항체 개발 등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 경력을 쌓았다.
또한 2010년부터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정책기획팀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생물산업 중장기 육성계획을 수립하는 등 전남생물산업 전반에 대해서도 전문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곽 센터장은 “그동안 바이오의약 연구개발과 지역 생물산업 기획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가 화순백신산업 특구의 거점기관이 되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