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홍연경민현대미술관에서 ‘2017 의정부 학생예능 어울림한마당 미술 분야 전시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이 협력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되살려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전시작은 지역 내 초·중· 고 각 학교 학생 4명 이상이 참여한 협동작품으로 저마다 개성이 담긴 평면 및 입체 작품 41점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및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작품은 오는 30일까지 홍연경민현대미술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윤계숙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동 작품 제작 및 발표 준비를 통한 존중, 배려, 나눔, 협력 실천 학습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확대되어 많은 학생들이 자기 작품을 전시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