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
- 98명 자문위원 위촉… 지역 통일 기반 조성과 평화정책 자문 활동 본격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회장 박정채)는 지난 27일 여수문화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수시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번에 출범한 제22기 여수시협의회는 지역·직능 대표 98명으로 구성됐으며 2027년 10월 31일까지 통...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는 소비자에게 고품질 우유를 공급하기 위해 원유검사와 낙농가 지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원유검사를 토대로 위생 등급에 따라 세균 수와 체세포 수 성적이 저조한 농가를 대상으로 착유기와 냉각기 이상, 축사 환경, 젖소 사양관리 및 착유 위생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상담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젖소 유방염이 의심되는 농가에는 착유기와 냉각기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지도하고, 노후 장비 교체 등을 유도한다. 또 축사 환경과 착유 시 위생관리에 대한 문제점 등을 점검해 고품질 원유 생산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젖소 사육농가의 유방염 예방 요령과 함께 축사 내 온도 관리, 에너지 요구량 증가에 따른 사료 급여량 증가를 비롯한 사양관리 요령도 홍보하는 등 축산농가 소득 증대에도 힘쓰고 있다.
김상현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유를 공급하기 위해 원유 검사를 철저히 하는 등 낙농가 지속 관리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 축산물이 공급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