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파주시는 국토교통부의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의 각종입찰정보에 대한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 위반사항 일일모니터링을 지난해 7월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공동주택 내 각종 용역, 공사 입찰관련 각종 비리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공동주택 입찰비리를 없애기 위한 점검이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은 공동주택 관리비의 투명성 제고와 건전한 관리문화 정착도모를 위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관리비 등 유지관리이력, 입찰정보, 회계감사보고서 등 공동주택관리 정보를 공개하고 전자입찰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지난 해는 300만 원 이상 용역, 공사에 대해 236개단지 315건 점검 결과 입찰참가자 과도한 제한, 개찰일시·장소 누락 등 131건 위반사항이 있어 낙찰 전 시정 개선했다. 올해는 현재까지 352개단지 469건을 점검해 125건의 위반사항에 대해 낙찰 전 시정개선시켜 2억5000만 원의 과태료 예방 등 선제적 시민 만족 행정으로 관리주체와 입주민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 특수시책으로 최초로 시행되는 K-apt 입찰관련 모니터링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주택관리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