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성남형교육지원단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2017년 12월 6일『청소년 진로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성남시와 경기도 성남 교육지원청 업무협약에 의해 7월 발족한 성남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과 진로설계를 지원하고자 관내 체험처 발굴을 통한 진로체험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개최한 진로콘서트는 관내 수능 후 고3 청소년 300명을 사전 신청 받아 진행하였으며 1부에는 꿈 전도사 김수영 작가의 진로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다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경험담을 들려주었으며, 2부 힐링 콘서트에서는 레이저쇼, LED트론댄스, 비보이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그동안의 수능 스트레스를 함께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시흥시민의 문화갈증을 풀어줄 창작뮤지컬 <1721 </span>호조벌> 개최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시흥시립합창단이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하는 창작뮤지컬 <1721 </span>호조벌>이 12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총 3회 공연으로 시흥시청 늠내 홀에서 상연된다.
시민참여형 뮤지컬 프로젝트로 진행된 이번 창작뮤지컬 <1721 </span>호조벌>은 시흥시민이 가장 원하는 문화예술 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양질의 공연예술 교육 및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 시흥을 소재로 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해 기획하였으며, 7월부터 진행된 시흥 뮤지컬 아카데미 수료생들과 시립합창단이 직접 무대에 올라 시흥만의 문화콘텐츠로 새롭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또한, SBS 공채개그맨 출신의 방송인 김늘메가 시흥시립합창단과 호흡을 맞추고, 뮤지컬 ‘윤동주, 달을 쏘다’, ‘화려한 휴가’, ‘외솔’ 등의 이경화 음악감독이 이번작품 예술 감독으로 참여하였으며, 어쿠스틱 뮤지컬 ‘바람이 불어오는 곳’의 김명훈 연출, 역사뮤지컬 ‘바람처럼 불꽃처럼’의 황지혜 작곡가 등 국내 뮤지컬 전문 제작진이 함께하여 극과 음악의 최상의 하모니를 보여줄 예정이다.
시흥 간척 300년 역사를 가진 호조벌에서 과거와 현대를 오가며 펼쳐지는 그들의 꿈과 희망, 가족애를 그린 <1721 </span>호조벌>, 지금껏 본 적 없는 역동적인 간척실화를 바탕으로 한 창작뮤지컬 <1721 </span>호조벌>이 어떻게 무대에 표현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12월 15일 저녁 7시 30분 1회 공연을 시작으로, 16일 토요일 오후 2시와 6시 총 3회 공연을 하며, 예매는 문화바라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로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바라지 홈페이지-공지사항 또는 문화예술과(031-310-673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