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지난해 유기질비료를 신청한 농업인들은 이달부터 신청 농협을 통해 비료를 공급받게 된다.
여수시는 올해 16억 원을 투입해 6729농가에 유기질비료 71만6000포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급 비료는 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 등 유기질비료 3종, 가축분퇴비·일반퇴비 등 부산물퇴비 2종 등 5종이다.
유기질비료의 경우 1포 당 2600원, 부산물퇴비는 1600~2200원이 지원된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을 대상으로 유기질비료 신청을 받았다.
이어 지난해 12월 유기질비료 공급관리협의회를 열어 농가별 공급 물량, 공급업체 적정성 등을 검토했다.
또 비료 품목별 전국 평균 신청량 등을 고려해 개인별 물량을 확정했다.
시 관계자는 “유기질비료 지원 목적은 친환경농업 확대와 토양환경 개선”이라며 “영농기 이전에 농가가 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 농협에 조기 공급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