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청년센터–울산과학대학교(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 고교생 진로·취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울산동구청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고교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단(사업단장 한영진)은 11월 18일 오후 1시 지역 고등학생의 조기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로·취업 상담 ▲직업심리검사 ▲진로 탐색 프로그램 ▲취업 ...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매년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총 사업비 1억 원(보조금 6천만 원, 자부담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 야생동물 피해예방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에 전기·철선 울타리, 방조망, 경음기 등의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며 예산의 범위 내 사업신청을 받은 후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농작물 파종기·수확기 이전에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 관내에서 경작하는 농·임업인으로 총 사업비의 60%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www.gjcity.go.kr) 고시 공고 란을 참고하거나 광주시 녹색환경과 녹색 환경 팀 (031-760-4666)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야생동물의 개체 수 증가로 인한 피해신고가 매년 증가되고 있다.” 며,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사업을 확대 추진해 농가 피해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