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가 20일(화) 의정부경전철차량기지 2층 대회의실에서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록)과 어르신 경전철 이용 도우미 사업 및 급식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경전철 이용 도우미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여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경전철 안전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의정부경전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의정부경전철 15개 역사에 총128명의 어르신 도우미가 배치·운영될 계획이다.
공사는 무인으로 운행되는 의정부경전철의 각 역사에 어르신 도우미가 배치되면 무임승차 방지, 경전철 이용 안내 등 향후 대중교통문화 개선과 안전서비스문화 확립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어르신들의 편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월 2-3회 정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