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는 고품질 안성마춤 명품 쌀 생산기반 조성과 벼 병해충의 효율적 방제를 위해 2018년 160,100천원이 증액된 960,100천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벼 육묘상 처리제를 지원하는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관내 벼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2월 24일 까지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공동방제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이·통장을 통해 해당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방제면적을 신청하면 된다.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으로 지원되는 육묘상 처리제는 약효 지속기간이 최근 들어 농업기상의 변화에 따라 문제시 되는 애멸구, 벼물바구미,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 이삭도열병 등의 병해충을 이앙 초기에 사전방제 할 수 있으며, 본답에서 병해충 방제횟수를 줄여 농가의 노동력 및 경영비를 절감 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8년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은 읍면동 벼 병해충 공동방제협의회에서 선정된 약제를 신청면적에 따라 예산범위 내에서 정액 보조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며, 소비자의 안전농산물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병해충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의 농업인들이 빠짐없이 공동방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 팀(031-678-307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