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산시 단원구 도서관은 3월 15일부터 단원어린이도서관에서 ‘북 스타트(플러스)자원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9년째를 맞이한 북 스타트(플러스)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관내 생후 3~36개월 영유아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하고, 책을 통한 다양한 후속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친밀한 교감을 느끼며,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안산시 대표 문화 사업이다. 현재까지 5천여 명의 북 스타트 회원을 배출했다.
이번 단원구 도서관 북 스타트(플러스) 자원 활동가 양성과정은 북 스타트(플러스) 사업을 지원해 줄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북 스타트 활동 시 필요한 전문교육이다.
강의는 북 스타트란 무엇인가 북 스타트 자원 활동의 의미와 역할, 영유아의 책읽기 중요성, 우리아이 마음읽기, 과정에 맞춘 책읽기와 책 놀이, 아기연련별 그림책선정이라는 주제로 각 주제별 전문가를 모시고 3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오전 10~12시) 단원어린이도서관에서 7주간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는 단원구 북 스타트 자원 활동가로 위촉되어, 접수한 단원구 내 각 도서관에서 북 스타트(플러스) 책 꾸러미 배부, 아기와 부모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북 스타트(플러스)사업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북 스타트 사업에 관심 있는 안산시 거주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단원구 소재 각 도서관에서 2월 20일부터 접수한다.
접수방법은 단원어린이, 관산, 중앙, 원고잔, 선부도서관은 각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신길샛별, 석수골, 모두, 와동, 당곡 작은 도서관은 방문‧전화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단원어린이도서관(☎031-481-26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