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평택시 13번째 도서관인 세교도서관이 2018년 3월 28일 문을 연다. 대지면적 4,081㎡, 연면적 1,000㎡, 지상 2층 규모로 소장 장서는 약18,000권에 이르며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시청각실, 문화강연 실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 공간이 갖춰진 복합 문화정보서비스 도서관이다. 도서관 내에는 책읽기 좋은 창가 및 자연스러운 열람 공간 등이 구비되어 있고 자작나무로 만들어진 내부계단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다.
세교도서관은 개관 후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양질의 신간도서 확충, 지식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한 상호대차 시스템 추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평택시는 세교, 평택시립, 팽성, 안중, 지산초록, 오성, 장당, 진위, 청북, 비전, 송탄, 서정, 포승 등 13개의 도서관을 운영하게 되어 시민들의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신성장 행복도시로서의 도서관 인프라를 한층 더 높이게 됐다.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오게 될 세교도서관은 세교동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이웃들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커뮤니티 형성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교도서관의 첫 걸음을 기념하여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환상의 <</span>퍼포먼스 쇼 판타스틱4>, 놀이와 연극이 접목된 <</span>어린이 참여 놀이극 BOX BOX>, <</span>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 <</span>페이스페인팅체험>, 재미와 신기함이 있는 <</span>슈링클스 북마크 만들기>, 동전을 모으면 책 한권을 살 수 있는<</span>책 저금통 만들기>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를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