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성남시가 시행 중인 공공산후조리 사업의 전국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공공산후조리, 일하며 아이 키우기 행복한 대한민국’ 토론회가 오는 3월 5일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 실에서 열린다.
성남시가 후원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무려 56명의 국회의원이 공동주최로 참여한다.
지난 1일 52명의 의원이 공동주최한 무상 교복 토론회에 이어 성남의 복지정책에 대한 국회의 높은 관심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공공산후조리 지원을 받은 성남시민이 직접 ‘공공산후조리, 이래서 필요하다’는 주제로 사례발표를 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지난 2015년부터 ‘공공산후조리’ 사업을 추진해왔지만 전임정부의 반대를 극복해야 하는 고초를 겪었다.
그러나 문재인정부가 출범한 뒤 지난 6일 복지부가 성남시 공공산후조리 사업을 ‘수용’하면서 파란불이 켜졌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방정부의 고유권한을 확인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토론회를 통해 공공성 강화, 저 출산 극복 등에 대한 실질적 논의가 전국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중원구보건소 지역보건 팀729-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