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광주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이재두)가 웃음으로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 나섰다.
사업소는 27일 지난 1월 초 사무실 입구 및 화장실에 ‘스마일 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스마일 존’은 웃는 습관을 몸에 익혀 화기애애한 사무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무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웃음을 전파하기 위해 설치됐다.
사업소는 설치 한 달이 지난 동안 사무실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더욱 더 친절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소 관계자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스마일 존’ 설치로 사무실 분위기가 친근하게 변했으며 웃음의 습관화로 시민들을 더 친절하게 대할 수 있게 됐다.”며, “스마일 존 설치로 직원들의 웃음을 유도하는 등 건강과 업무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