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수원시보건소는 수원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함께 15일까지 건강한 음주문화와 가족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절주학교 행복가족공동체 2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절주학교 행복가족공동체’는 알코올 중독으로 이어지는 ‘문제적 음주 문화’, 이로 인한 대인관계 문제, 부부 갈등, 자녀양육 문제 등 어려운 상황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인 음주습관 관리와 가족 상호 이해를 돕는 교육으로 이뤄진다. 부부가 함께 참여하면 더 효과적이다.
이미형 인하대 교수, 김혜숙 백석대 교수, 장순주 이음병원장, AA모임(익명 알코올중독자 모임) 대표봉사자,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관계 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무료 교육이며 3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11주 동안 매주 목요일(저녁 7~9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1층 절주학교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교육 참여 방법, 상담 등은 전화(031-256-9478)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010년 시작된 ‘절주학교 행복가족공동체’ 프로그램은 음주로 인한 각종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개인·가족의 행복을 위한 지름길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해 말 마무리된 20기 과정까지 총 265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