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성시 보건소는 신학기인 3월부터 12월까지(방학기간제외)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면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와 충치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치아우식증이 발생하기 쉬운 학령기 아동의 경우 구강질환이 한번 발생하면 계속적으로 악화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개입이 필요함에 따라, 학생들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능력을 높여주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여 평생 구강건강관리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 사업은 안성시 10대 중점 과제 중 생활밀착형 수요자 중심 건강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치아 홈 메우기, 불소 겔 도포, 불소용액양치 등 찾아가는 구강예방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구강생활 실천을 위해 구강위생용품(치약 및 칫솔)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금광, 문기, 죽산 3개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구강보건실을 주 1회 방문,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학생 개인별 진료카드를 갖추어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로 내실 있고 체계적인 맞춤 구강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방중심의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구강관리습관을 형성하고 구강건강형태를 개선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구강질환예방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