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수원시가 3월 중 본격적으로 시작될 입북·금곡·호매실동 하수관로 정비 공사를 앞두고 각 동 주민자치센터를 찾아가 주민설명회를 연다.
공사 지역 인근 주민들에게 공사 목적·기간·효과 등 공사 개요를 알리고, 교통통제·차량우회 등 공사로 인해 주민들이 겪게 될 불편사항에 대해 사전 양해를 구하며 협조를 당부하기 위한 설명회다.
주민설명회는 금곡동 8일 오후 2시, 입북동 13일 오전 11시, 호매실동 22일 오후 2시에 각 동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입북·금곡·호매실동 하수관로 정비공사에는 총 사업비 221억 원(국비 107억 원)이 투입되며, 공사 기간은 2018년 3월부터 2020년 6월까지다.
주요 공사 내용은 노후·불량 하수관로를 개량(10.053㎞)하고, 지역 별로 필요한 하수관로를 신설(9.962㎞)하는 것이다. 이번 공사로 총 675가구의 가정 오수가 정화조 없이 신설 하수관으로 직접 연결되도록 배수설비가 정비된다.
시는 주민설명회에서 공사에 따른 차량 이동 주차, 도로 굴착 시 교통 통제·우회, 가구 별 배수설비 공사 전 정화조 청소 등에 관해 주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시 하수관리과 관계자는 “공사 구역 별 교통 통제구간 사전 통보, 당일 굴착·되메우기 원칙 준수, 저소음 장비 사용 등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