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수원시는 23일까지 ‘2018 다(多)어울림 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법인·단체를 모집한다.
수원시가 2016년 시작한 ‘다(多)어울림 공동체 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근로자가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외국인 주민을 위한 우수 사업·프로그램을 기획해 응모한 법인·단체에 시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문화 인식 개선과 다양성 존중을 목표로 한 체육·문화 사업, 이주민들의 사회 적응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결혼이민자의 경제적 자립 지원 등 수원시 외국인 주민을 위한 사업은 모두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할 10개 내외 사업을 선정하며, 보조금 지원 규모는 사업 당 200~1000만 원씩(자부담 포함) 총 5500만 원이다.
수원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민간단체·사회복지법인·공익법인·사회적 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사업에 참여하려면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법인설립허가증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 23일까지(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수원시 여성정책과(수원시청 별관 5층)를 방문하면 된다.
서류검토와 현장조사, 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올해 사업을 수행할 법인·단체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발표한다.
문의: 031-228-2990, 수원시 여성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