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최근 성폭력 및 성희롱 근절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화성시가 건전하고 안전한 사회 조성에 동참하고자 공직자 대상 ‘젠더 파트너 십 강화 통합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직급별로 나눠 진행되며, 13일, 15일, 16일 3일간에 걸쳐 총 8백30여명이 참가한다.
이에 13일에는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5급이상 간부 직원 1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성폭력 등 4대 폭력을 주제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강사인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소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손 소장은 교육을 통해 지위와 권력의 차이가 폭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각종 사례를 바탕으로 사회 곳곳에 만연한 폭력에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황성태 부시장은 “직급별 교육으로 보다 바람직한 조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길 바란다.”며, “공직사회부터 폭력 없는 안전한 화성시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올해 총 8회에 걸쳐 신규 공직자 포함 총 2천6백여명 대상 ‘젠더 파트너십 강화 통합교육’과 근로자, 학생 등 일반 시민 5천여에게 성폭력 예방 교육 138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