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수원시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14개 드림스타트 협력·후원 기관과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드림스타트 아동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참여한 협력·후원 기관은 연세소울정신건강의학과, 해맑은 정신건강의학과, 행복한우리동네의원, 다비치 안경 북수원 홈플러스 건너점, 라이프스포츠, 버드내노인복지관, 서수원 편익시설, 유윤스포츠, 밝은 미소 안과, 수원여대 산학협력단, (주)대교 눈높이, 동수원 병원, 월드컵스포츠아카데미,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모임 등이다.
협약 기관·업소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서비스, 심리 검사·치료, 치과·안과 치료, 안경, 수영·농구 교실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 만12세 이하 영유아·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건강·복지·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3개 드림스타트 센터(우만·세류·매교)에서 1000여 명의 영유아·어린이를 보살피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과 드림스타트 사업 협력·후원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신화균 복지여성국장은 “오늘 협약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사회 내 나눔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