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수원시가 화서동 서호 꽃뫼 공원에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포 시즌 가든’을 조성한다.
5월까지 진행되는 ‘포 시즌 가든’(사계절 정원) 조성 사업은 수원시의 ‘시민 참여형 주제정원 조성’ 사업의 하나다. 수원시는 시민 의견을 반영한 특색 있는 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주제정원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562명의 응답 결과를 바탕으로 ‘이산과 다산의 정원’, ‘포 시즌 가든’ 등 8개 주제정원을 선정했다.
포 시즌 가든은 주제정원 1호 사업이다. 총면적 5300㎡에 억새정원(그라스 가든), 봄의 정원, 여름정원, 허브가든, 에버 그린 가든, 관상침엽수원, 레인가든 등을 조성한다.
포 시즌 가든에는 억새와 숙근초(여러해살이 풀) 등 초화류(草花類) 5만 680본, ‘미스김 라일락’ 등 관목류 940본, ‘열녀목’ 등 수목류 450주를 심는다. 특히 억새정원에는 22개 품종 초화류 1만 1800본을 심는다.
수원시 녹지경관과 관계자는 “사계절 내내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