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은 오는 3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에 복지관 로하스 홀에서 총 3회에 걸쳐 지역주민들을 위한 ‘명강사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은 2016년 화성시로부터 위탁받아 당해 9월에 개관한 복지관으로 현재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발맞춰 사례관리사업, 지역조직화사업 등 350여개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명강사 릴레이 특강에서는 1970년대 중반 두 체급에 걸쳐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온 국민을 흥분의 도가니로 만들었던 ‘세기의 주먹 – 4전 5기의 신화’ 홍수환 선수를 비롯하여 안재우 복화술연구소 대표, 조정호 팝페라 가수를 초청하여 ‘봄의 문턱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 이순 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주민들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명강사 릴레이 특강을 준비하였다. 특강을 통해 봄의 문턱에서 삶의 가치와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