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에서는 4월 19일(목)부터 11월 22일(목)까지 2018년 과학 특화 프로그램 ‘우주 탐험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4월 2일부터 참여자 접수를 시작한다.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과학’을 배경으로 한 천문 관측 수업인 ‘우주탐험대’는 야외에서 천체망원경을 직접 사용하여 밤하늘의 아름다운 행성과 별자리를 관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연과 소통하고 천문학을 가까이 느끼는 시간으로 무한한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천문 관련 만들기 실습을 통해 천문학 지식을 넓히고, 공간 지각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우주 탐험대’는 4월에 시작하여 총 8차시 수업으로 진행되며, 더 많은 아동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매달 선착순으로 선발하여 운영한다. 아동들은 옥상에 설치된 천체 망원경을 통하여 직접 계절별 별자리, 초승달, 목성, 성단 등을 관찰할 수 있으며 ‘야광 별자리 열쇠고리’, ‘천체 투영기’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4월 2일(월)부터 두빛나래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31-8003-0748)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