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강봉원)는 4월부터 6월까지 아동비만예방을 위해 관할 20개 초등학교 중 2개 학교(송현, 송탄)를 선정하여 초등 돌봄 교실을 이용하는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을 시범 운영한다.
현재 우리나라 아동, 청소년의 비만율은 16.5%로 약 110만명이 비만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비만 아동의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져 다양한 만성질환에 시달릴 위험에 처하게 된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고학년이 될 때 비만율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맞벌이 및 취약가정 아동들의 비만 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 내용은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형성을 위한 영양·식생활 체험교육 및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인 전통놀이, 협동놀이 등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되고, 농림부와 연계하여 과일간식 제공도 함께 이루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비만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생활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증진이 중요하며 시범사업을 통해 비만도 관리 및 효과평가를 실시한 후 점차적으로 대상 학교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