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4월에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돕기 위해 “주말출산준비 교실”을 운영 할 계획이다.
이번 주말출산준비교실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15 ~ 36주 예비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 양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임신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주말출산준비교실은 부부 1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은 4월 14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안성시보건소 4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태교의 중요성과 방법, 출산과정에 대한 이해, 출산호흡법, 임신, 태교, 출산, 육아에서의 아빠의 역할, 임신 중, 출산 후의 요가와 마사지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한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시는 임산부가정은 모자보건실에 전화 또는 방문접수하시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모자보건실 ☎678-5912, 678-53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