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안산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 무료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생은 해당분야에 취업의사가 있는 안산시 거주 여성구직자(만45세~만60세) 20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안산시 일자리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다만 노인복지법에 따라 요양보호사가 될 수 없는 사람과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취성패 참여자, 실업급여수급자, 고용보험 취득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은 5월 14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며, 취업교육 20시간과 이론 및 실기 160시간, 실습 80시간 등 총 26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고령 혹은 질병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초 고령화 사회에서 꼭 필요한 자격증이다. 취업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일자리센터(☎031-481-2882/293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