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경기도 아동청소년과에서 공개 모집한 2018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기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청소년 대상 우수한 프로그램의 발굴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활동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경기도 청소년 육성기금 지원사업이다.
2017년 “그림과 통하다”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에 선정된 ‘학폭, 팔짱풀고 함께 Man들어Va요!!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문제를 가해자와 피해자가 아닌 제3자(방관자)의 역할 및 중요성에 대한 인식변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감소시키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으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제3자(방관자)의 역할 알리기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제작(기획, 작사, 촬영, 편집), 만들어진 뮤직비디오 홍보 등 다양한 학교폭력예방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대표 컨텐츠인 뮤직비디오를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공감대 형성 및 학교폭력예방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청소년들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를 인식 하고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 및 감소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한 의정부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