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2018 평택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제4회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를 첫 시작으로 펼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평택의 각 권역별로 총 6회 개최하며 소사벌 레포츠타운, 이충 분수공원, 현화근린공원 등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체험부스, 공연활동,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 문화 활동의 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앞 소사벌 레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열리는 제4회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는 5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청소년동아리들이 기획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들을 평택시 청소년, 시민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경진대회 활동이 우수한 동아리에는 평택교육지원청장상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장상 등이 주어진다.
청소년자치조직 10대기획단 회장 박재은(비전고 2)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단원들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면서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공연무대에 함께 할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제4회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5월 14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활동지원팀(☎031-646-54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