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 시립도서관에서 2018년 ‘화성시 시립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공연여행’을 시작한다. 공연장 등 문화시설이 부족한 서부권의 문화 복지 활성화를 위해 삼괴, 송산, 봉담 도서관에서는 다목적 홀, 대강당 등의 시설을 활용해 연간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먼저 4월 21일(토) 15:00시에는 삼괴도서관에서 <</span>숲 속 수호령 피터>가 공연된다. 여러 숲을 돌아다니며 신비의 물을 이용해 숲을 지키는 수호령 피터가 쓰레기를 줄이고 숲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버블 쇼이다. 재미있는 캐릭터가 등장하고, 실제로 참가자가 커다란 비눗방울 속에 들어가 보는 신기한 체험도 할 수 있다.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어린이들이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공연 형식으로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어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span>삼괴도서관 연간 공연>은 6월 ‘들으면 빠져드는 클래식’, 8월 ‘하늘에 울려 퍼지는 우렁찬 나팔소리’ 등 장르별 공연 총 10회로 이어진다. <</span>봉담 도서관과 함께 떠나는 공연여행>은 7월 ‘이크 택견 아크로바틱 퍼포먼스’, 9월 ‘연극 돈 도깨비’, 10월 ‘아마빌레 윈드 오케스트라’ 등 총 12회가 예정되어 있고, <</span>송산도서관 도서관 속 공연장>은 5월 ‘가족뮤지컬 라푼젤’, 6월‘금관악기와 함께하는 즐거운 동요세상’, 12월 ‘어린이 성탄음악회’ 등 다양한 주제의 공연이 총10회 운영된다.
각 공연의 사전신청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 인터넷 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며 상세한 운영일정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봉담 도서관: ☎031-227-2391, 삼괴도서관: ☎031-358-2101 송산도서관: ☎031-355-5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