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은 2018년 노인일자리 사업의 전반적인 활동 계획 및 방향성 공유로 소속감 고취 및 공통의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4월 19일(목)에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 참가 어르신들의 선언문 낭독을 통해 10개의 사업단, 총 314명 어르신의 의지와 자긍심을 향상시켰다.
발대식이 끝난 이후에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간 유대감 형성 및 단합, 협동심 향상을 통해 원활한 활동을 도모하고자 경기도 여주로 문화활동을 떠났다.
이 날, 문화 활동에 참여한 약 160명의 어르신들은 봄의 정취를 느끼며 도예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기를 충전하며 여가를 즐겼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노인의 사회참여를 통한 공동체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활동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으로 문의 바란다.(☎031-751-7450)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 031-751-7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