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 청문감사실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공권력 행사에 따른 인권침해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정부부처 최초로 인권영향평가가 도입됨에 따라 경찰서장 주재 중심관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율적인 분위기의 토크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인권보호 향상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인권의식 향상,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자고 분위기를 다졌다.
부청문관 박원성 경위는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 제10조에 따라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새기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재 서장은 “인권 감수성 함양과 인식제고를 위해 토론식 인권교육을 강화하고 경찰의 모든 활동에 인권의 가치를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