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수암 보건지소는 지난달 28일부터 2기에 걸쳐 관내 영아들을 대상으로 『엄마랑 아가랑 오감(五感)쑥쑥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후 12개월 이하의 영아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마사지와 영아기 때 발병할 수 있는 질환과 그에 대한 예방법 등을 교육해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엄마들끼리 육아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장소로도 활용되기도 해 많은 정보가 교류되기도 했다.
교육 참여자는 “아기 배앓이 때와 변비 때 힘들었었는데 유익한 교육 잘 배워서 좋았고 아기를 키우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하반기 때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암 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교육에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호평에 힘입어 향후 하반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에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