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남성범)는 8월 21일, 직원과 주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정부소방서 금오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주민센터 1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1명이 다치는 상황을 가정해 화재경보기를 작동시키고 각 층에 있는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지시에 따라 청사 밖으로 모두 대피시켰으며, 또한 환자를 들것으로 이송하여 응급처치 후 주민센터 옆 공터에서 초기 화재를 진화하였다.
아울러 의정부소방서 박국진 주임이 금일 훈련에 대한 강평과 함께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민원인들에게 화재예방 및 소화기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남성범 동장은 “공공기관은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해야 한다”며 “실전과 같은 가상 소방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화재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