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경기북부 김명훈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13일 오전 10시 중랑천 동막교 광장에서 시민이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일환으로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시체육회 및 경기일보가 주관하고 의정부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동막교 광장을 출발지점으로 하여 호원건영아파트 자전거도로 반환점을 돌아오는 4km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식전행사로 의정부시체조협회가 KK체조 및 국가대표 줄넘기 시범을, 식후행사로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 응원단의 줌바댄스 및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또한 이날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을 위해 의정부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 의정부 체력인증센터에서 혈압, 혈당측정, 골밀도검사 등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완주한 참가자들 중 선착순 4,000명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추첨을 통해 의류건조기, 의류건조기, LED TV, 김치냉장고, 청소기, 자전거 등의 경품도 증정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한마음 걷기 축제처럼 생활에 활력이 넘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