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11월 17일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2018 의정부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의정부 북 페스티벌은 ‘의정부, 600년의 잠에서 깨어나다’라는 주제로 의정부 명칭의 유래를 찾아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작가들을 직접 만나는 책 축제로 시민들의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도서관 독서동아리, 학교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등 민관이 어우러져 다양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 ▲작가이자 도서출판 서해문집 대표 김흥식(반성의 기록, 징비록)의 ‘인문학강연’ ▲정명섭(조선백성실록), 권오준(다시 동화를 읽는다면)작가의 ‘북토크’ ▲김경희(신통방통 세 가지 말), 소중애(삼천갑자 동방삭) 작가의 ‘작가의 방’ ▲동화 빛그림 공연 ▲블라인드 북 큐레이팅 ▲역사책 주제 전시 ‘우리가 몰랐던 조선시대의 비밀’ ▲국악 앙상블‘공이 된 임금님’ ▲의정부사립작은도서관협의회의 ‘역사 놀이터 ’및 시민 참여 이벤트 등이 있다.
모든 행사는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정책팀(031-828-86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