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1월 6일 아일랜드캐슬 그랜드볼룸에서 2018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동 담당공무원 130여 명이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의 주요내용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활동방향에 대한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위원 간의 화합과 힐링을 위한 ‘내 안의 긍정자원 재발견’의 시간이였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의 활동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각 동별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더 관심을 가져 의정부시 복지 안전망 구축에 중심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