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의정부시 의정부3동(동장 조복현)과 의정부소방서(서장 홍장표)는 11월 6일 오후 4시에 의정부3동주민센터 청사 내·외부에서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상황을 대비하여 직원으로 구성된 의정부3동 자위소방대의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화재로부터 중요한 인적·물적자원을 지키기 위해 실시했으며, 민원실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연출하여 실시했다.
먼저 경보기 작동, 대피 및 유도, 소화기로 화재 진압, 인명구조, 수습 복구활동 순으로 훈련이 진행됐으며 훈련 종료 후에는 의정부소방서측에서 비상대피 요령과 소화기 사용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국내외 대형 화재사고를 사례로 들면서 화재 대처방법에 대한 실감나는 교육도 이루어졌다.
조복현 의정부3동장은 “이번 소방서와 합동훈련을 계기로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화재발생 시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위기대응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화재취약요소에 대해서 더욱 개선·보완하는 등 민원인과 시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