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서산시는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소방 등 정확한 위치안내가 가능한 국가지점번호판 31개를 서산A지구 간척지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란 산악,해안 등 건물이 없는 비거주지역에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마다 부여한 번호로 한글 2자와 숫자 8자로 되어있으며, 기관별로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위치표시체계를 일원화해 재난·사고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를 통한 정확한 사고 지점의 신고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구조를 위해 사용된다.
서산A지구 간척지는 광대농지에 위치를 특정할 수 있는 지장물이 없어 현지에서 농지 찾기에 어려움이 있고, 낚시 등 시민의 출입이 잦으며 농기계 사고 등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지역으로, 서산시는 국가지점번호판을 중점적으로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최종구 토지정보과장은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위치 안내가 가능하도록 비거주지역 중 사고다발지역, 우려 지역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지속적으로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부춘산, 황금산, 팔봉산, 가야산 등 주요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하는 등 국가지점번호판을 지속적으로 설치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