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9일 영천시민회관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수여, 선서, 기본 소양 교육을 통해 앞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과 활동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 내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동네의 복지사각지대 찾기, 주기적 안부 확인, 초기 위험감지 신고, 읍면동 맞춤형복지팀과 취약가구 동행 상담·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민으로 구성된 이들은 지역 구석구석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구를 적극 발굴해 시민이 행복한 영천을 만드는데 큰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명예복지공무원의 따뜻한 관심과 지역복지에 대한 열정으로 ‘복지영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영천시도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과 함께 희망나눔캠페인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