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다카이치 총리가 국회 예산위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는 날, 답변 준비를 위해 새벽 3시에 출근
새벽 3시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총리 공저로 들어간다.공저는 총리의 거주 공간인데, 아직 이사를 못 한 다카이치 총리가 이른 새벽 나타난 것이다.같은 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는 총리의 새벽 출근이 도마 위에 올랐다.다카이치 총리는 첫 예산위원회 출석을 앞두고 전날 밤까지 답변 준비를 다 못해 부득이하게 일찍 공저로 가...
▲ (사진=영천시청)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설 연휴를 앞두고 28일 신녕공설시장에서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시 관계자, 안전보안관, 재난안전네트워크 등 40여 명이 참석해 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의 생활화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대형화재를 대비한 자체 안전점검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크고 작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주기적으로 전기·가스점검을 실시하고, 집집마다 소화기를 꼭 비치해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