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관학 협력 교육사업 ‘스누콤’의 7~8월 프로그램을 수강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스누콤’이란, 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의 협력 교육사업이다. 서울대 소속 강사가 시흥으로 찾아와 수업을 진행한다. 7~8월에는 영어·독서·고전문학 감상·미술·천문 교육 프로그램이 신규 개설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0일 낮12시부터 홈페이지(http://educenter.snu.ac.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영어 교육 ‘유스 북 톡 클럽’ (Youth Book Talk Club)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문학작품을 영어원서로 읽고 토론하는 수업으로, 영어 능력(읽기‧말하기‧쓰기)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된다.
독서 교육 ‘학교 밖, 책과 함께 상상 속으로’ 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책 읽기 학습 수업이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하는 교육을 통해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고전문학 감상 교육 ‘봄이 있는 문학 교실’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고전 시가와 고전소설을 감상하며 두려움 없이 문학작품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수업이다.
미술 교육 ‘창의 예술 발전소’는 초등 4~6학년 미술 창작과 토론 발표 활동 수업으로, 미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통해 창의성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천문 교육 ‘천문 아스트로 클럽’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 관측 수업이다. 지구와 천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과학’이라는 교과에 손쉽게 다가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이 연중 지속적으로 개설된다”며, “수준 높은 서울대 교육 프로그램을 시 지원으로 비용부담 없이 수강할 좋은 기회이니만큼, 시흥의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교육의 수혜를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