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이웃사랑회,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김치 30통 전달식
화정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 임직원 봉사단체 ‘이웃사랑회’(회장 이창식)는 11월 24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 울산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용석)에 김장김치 30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 [송파구청 전경]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3일 경기도 화성시와 자매결연을 맺는다.
송파구는 이날 오전 11시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양 도시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화성시는 송파구의 10번째 국내 자매도시가 된다.
협약에 따라 두 자치단체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행정·경제·문화·예술·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교류한다.
특히 우수한 지역 특산품과 농산물 직거래 장터, 청소년 체험프로그램 등을 공유하고 상대 자매도시의 문화, 예술, 체육 분야 지역축제에 참가한다. 또한 지역 관광 명소 및 휴양시설을 이용할 때 상대 자매도시 주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송파구는 이를 통해 두 자치단체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공동 발전을 꾀한다고 덧붙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자매결연으로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류를 할 것”이라며 “다른 지역과 공존할 수 있는 도농상생의 성공적인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파구는 지난 1998년 경북 영덕군과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충북 단양군, 충남 공주시, 경기 여주시, 경북 안동시, 전남 광양시, 전북 고창군, 강원 양양군, 경남 하동군 등과 자매결연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