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환경교육 · 조사 등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환경NGO 38개 단체에 대해 활동사업비 4억 1천만원을 환경보전기금에서 지원 키로 했다.
지난 2000년부터 건전한 민간환경단체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환경보전기금사업은 민.관 파트너십 구축의 계기를 마련하고 민간 주도의 환경보전 활동과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금년도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은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을 하고 도내에서 활동하는 단체중에서 환경보전 활동과 관련된 광역사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 결과 『환경교육사업』등 50개 단체의 다양한 사업들이 신청됐다.
경기도에서는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내실 있는 사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전문가, 지방의제21관계자 등으로 『실무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류심사와 사업설명회를 거쳐 『경기도 환경보전기금운용심의위원회』심의를 통해 38개 단체에 4억 1천만원을 지원키로 최종 확정했다.
지원사업으로 결정된 단체에 대하여는 3월중에 보조금을 교부하고 중간점검 및 사업추진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 TAG
-